에스겔 10 (1-22)

가는 베옷을 입은 자가 돌아와서 하나님께서 명령하신대로 다 행하였다고 보고한 후에 에스겔은 그룹들 위에 있는 보좌의 형상을 본다. 에스겔이 처음 선지자로 부름을 받았을 때 그발 강가에서 보았던 네 생물 네 바퀴의 환상과 비슷하다.

하나님께서는 가는 베옷을 입은 사람에게 그룹 밑 바퀴 사이로 들어가 그속에서 숯불을 두 손에 가득히 움켜 가지고 성읍위에 흩으라고 하신다. 베옷을 입은 사람은 순종하여 바퀴 사이로 들어갔다.

그룹들은 성전 오른쪽에 있었다. 그곳에 있던 여호와의 영광이 그룹에서 올라와 성전 문지방에 이르자 안뜰에 가득했던 구름이 성전에 가득했고 하나님의 영광의 빛이 뜰에 가득함을 에스겔은 보았다. 그리고 그룹들이 날개치는 소리가 하나님의 말씀하시는 음성처럼 들렸다고 한다.

이번에는 하나님께서 베옷을 입은 사람에게 바퀴들 (그룹들) 사이에 있는 불을 가져가라 하신다. 그룹들이 그 사람에게 불을 집어 주자 그는 불을 받아가지고 나갔다.

에스겔은 그발 강가에서 보았던 환상을 다시본다. 네 생물과 네 바퀴위 보좌에 계시는 하나님께서 그룹에서 올라와 성전 문지방에 이르러 성전에 하나님의 영화로운 광채로 가득채우셨는데 (4) 다시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 문지방을 떠나 그룹들 위에 머무르신다.(18)

하나님의 영광은 네생물 네바퀴가 (그룹들이) 나아가는 곳에 덮였다. 하나님의 영광은 사람이 세운 성전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그룹들 위에 머문다.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하고 하나님의 음성을 날개치는 소리로 스피커처럼 증폭시켜 전하는 그룹들 위 보좌에 거하신다.

하나님은 지금도 순종하는 백성들과 함께 하신다. #임마누엘. 순종하는 백성들 위에 하나님의 영광으로 거하신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