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1 다시 한번 혼외성애는 주의 백성에게서 끊어져야 할 죄라고 가르친다. 이런 역겨운 짓을 한 사람들은 사형을 시켜야 하고, 또 자손을 보지 못할 것이라고 하신다.
22-26 주의 백성은 주께서 세운 모든 규례와 주가 명한 모든 법도를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의 나라에서 주께서 토해내실 것이다. 주의 백성은 주께서 쫓아낼 민족의 풍속을 따라서는 안된다. 주께서 그들을 쫓아내신 것은 그들이 그런(주의 규례와 법도에 반하는) 풍속을 따라 살았기 때문이다. 그들이 주님이 싫어하시는 풍속을 따라 살았기 때문이다. 주님께서는 이미 주의 백성이 가나안 땅을 물려받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내가 너희를 나의 백성으로 선택했다. 그러므로 너희는 정한 것과 부정한 짐승을 구별해야 한다. 부정한 새와 정한 새를 구별해야 한다. 부정한 짐승과 새나 땅에 기어 다니는 것으로 우리를 부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 나 주가 거룩하니 (정한 것과 부정한 것을 구별하였으니) 주의 백성도 거룩한 (정한 것과 부정한 것을 구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내가 너희를 (정한 것과 부정한 것을 구별하도록) 선택해서 나의 백성으로 삼았다.
27 혼백을 불러내는 사람, 마법을 쓰는 사람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 돌로쳐서 반드시 사형시켜야 한다. 그들은 자기 죄값으로 죽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