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99

시편 99 주님께서 다스리시니

주님께서 다스리시니 뭇 백성은 경외함으로 순종해야 한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의 다스림이요, 하나님나라의 백성은 하나님의 다스림에 순종해야 한다.

시온에 계시는 주님은 위대하시다. 만 백성 위에 우뚝 솟은 분이시다. //시온은 주님의 율법, 주님의 다스리심과 주님의 말씀이 있는 곳이다. 하나님의 나라다.

크고 두려운 주님의 이름을, 거룩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여라 //거룩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는 유일한 길이 바로 주님의 말씀에 대한 순종이다. 순종보다 더 나은 찬양이 없다.

주님의 능력은 정의를 사랑하시고 공평의 기초를 놓으시고 정의와 공의로 행하심에 있다.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 우리가 구해야 할 주님의 능력은 정의와 공의의 실천이다.

주 하나님을 찬양하라. 주님은 거룩하시다.//주님만이 오직 경배를 받으실 분이시다.

모세와 아론과 사무엘이 주님께 부르짖을 때마다 주님은 응답하여주셨다. //이 세 사람은 주님의 말씀에 청종한 사람이다. 주님의 말씀에 청종하면 주님도 그 사람의 기도에 응답하신다.

주님께서 구름기둥 속에서 말씀하실 때, 모세와 아론과 사무엘은 주님으로부터 받은 계명과 율례를 모두 지켰다.  //기도응답은 순종으로 표현된다.

주 하나님은 주의 말씀에 청종하는 그들에게 응답하셨다. 그들이 행한대로 갚으셨다. 잘못한 일에 대해서는 용서하셨다. //성도라고 완벽할 수 없으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으면 용서 받는다. 곧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두고 삼가는 사람은 용서를 받는다.

우리도 하나님을 높이 찬양하자. 주님의 말씀이 있는 곳(시온)에서 주님을 경배하자. 주님은 거룩하시다.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