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7:13-29 (공동번역)
많은 사람이 들어가는 넓은 문과 길은 멸망으로 이끈다. 찾는 사랍들이 적은 너무나도 비좁은 문이 생명으로 이끄는 문이다. //세상의 조류를 거스릴 수 있어야 한다.
거짓 예언자들은 넓은 문과 넓은 길로 우리를 인도하는 양의 탈을 쓴 굶주린 이리들이다. 그들은 결코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는 나쁜 나무들이다. 우리는 그들의 열매를 보고그 교회 지도자들을 분간해야 한다. (거짓 교회지도자들은 입으로는) 예수를 ‘주님 주님’ 하고 부르지만 하늘나라에 들어가지 못한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행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축귀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기적을 행했지만 주님은 그들에게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물러가라.‘ 하고 단호하게 말씀하실 것이다. //주님의 이름으로 행했다고 말하지만 자기 상을 이미 받은 자들이다.
주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행하는 사람이 반석 위에 집을 지은 슬기로운 사람이다. 말씀을 듣기만 하고 그대로 행하지 않는 사람은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어리석은 사람이다. //실천(순종)이 없는 사상누각은 무너지게 마련이다.
예수께서는 율법학자들과 달리, 권위있게 가르치셨기 때문에 듣는 무리가 놀랐다. //저자 특강 대신 거짓 예언자들의 참고서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