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12:38-50

마태복음 12:38-50 (공동번역)

38-42 율법학자와 바리사이파 사람들이 예수께 기적을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악하고 절개없는 이 세대에게는 예언자 요나의 기적밖에는 따로 보여줄 것이 없다고 대답하셨다. 그러시면서 요나가 큰 바다 괴물의 뱃속에서 삼주야를 지냈던 것과 같이 사람의 아들도 땅 속에서 삼 주야를 보내실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심판날이 오면 요나의 설교만 듣고도 회개했던 니느웨 사람들이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이라고 하시며 자신은 요나보다 더 큰 사람이라고 선언하셨다. 심판날이 오면 솔로몬의 지혜를 들으려고 왔던 땅끝 남쪽나라 여왕도 이 세대를 단죄할 것인데 자신은 솔로몬보다 더 큰 사람이라고 선언하셨다.
43-45악령이 어떤 사람에게서 나와 쉴 곳을 찾다가 찾지 못하면 전에 있던 사람에게로 다시 돌아간다. 돌아가서 그 집이 비어있고 청소되어 있으면 다시 나와 자기보다 더 흉악한 악령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 자리잡고 산다고 하신다. 그러면 그 사람의 형편이 처음보다 비참하게 될 것이라고 하신다. 이 악한 세대로 바로 그렇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46-50 예수의 어머니와 형제들이 예수를 찾아와서 예수와 말씀을 나눌 기회를 찾고 있었다. 주변에서 예수께 선생님의 가족이 찾아왔다고 알려드리자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가리키시며 이들이 내 어머니이고 형제들이라고 말씀하셨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천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다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https://quietwaters.blog/2023/02/21/

//예언자 요나의 기적이란 무엇일까? 하나님의 자비다. 하나님은 통회하고 돌아오는 자들에게 자비를 베푸신다. 유대인과 이방인을 차별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의 자비는 회개하고 하나님 앞으로 나온 예언자 요나와 이방인 니느웨사람들과 땅끝 남방여왕 사이에 차별이 없다. // 그러나 회개하지 않고 악령을 따르는 악한 세대는 심판을 피할 수 없다. 의인의 회중에 들어오지 못한다. //대신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의인의 회중에 들어온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없다.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으로부터 난다. 하나님의 가족이 된다. 아버지 하나님의 뜻을 따른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