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15:1-6

로마서 15:1-6 (공동번역)

1 믿음이 강한 사람은 자기 좋을 대로 하지 말고 믿음이 약한 사람의 약점을 돌봐주어야 한다. 2 우리는 이웃의 뜻을 존중하고 그의 이익을 도모하여 믿음을 북돋아 주어야 한다. 3 그리스도께서도 자기 좋은 대로 하지 않으셨다. 오히려 성서 말씀 대로 사셔서 하느님을 모욕하는 자들의 모욕을 대신 받으셨다. 4 성서말씀은 우리에게 교훈을 주려고 기록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성서에서 인내를 배우고 격려를 받아서 희망을 가지게 된다. 5 인내와 격려를 주시는 하느님께서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의 뜻을 따라 모두 한 마음이 되어 다같이 한 목소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을 찬미하도록 하여 주시기를 기도한다. 

롬 15:1-6

15:3 그리스도께서도 당신이 좋으실 대로 하시지 않고 오히려 “하느님을 모욕하는 자들의 모욕을 내가 대신 다 받았습니다,” 라는 성서 말씀대로 사셨습니다.(공동번역)

//그리스도처럼 우리도 성경말씀 대로 살아야 한다. 우리도 성경의 교훈 대로 살아야 한다. 성경에서 인내를 배우고 격려를 받아서 희망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5장에서 이미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룬다고 교훈했다. 그냥 교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이 되어야 한다. 야고보서 말씀처럼 환난/고난을 당해도 기뻐해야 하는 이유다. //성경의 교훈은 개인적으로만 묵상하고 적용해서는 안 된다. 우리에게 인내와 격려를 주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서로의 믿음을 돌아보길 원하신다. 특별히 믿음이 강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믿음이 약한자의 약점을 돌봐야 한다. 그래야 한 마음 한 목소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온전히 찬미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