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애굽기 40:1-16 읽기

1-5 주께서 첫째 달 초 하루에 성막 곧 회막을 세우라고 명하셨다. 증거궤, 휘장, 상, 등잔대, 등잔불, 분향단, 성막어귀 휘장을 달라고 명하셨다. 6-8 번제단을 성막 어귀 앞에, 회막과 제단 사이에 물두멍을 놓고 물을 채우고, 회막 주위로 울타리를 만들고, 울타리에 휘장을 치고 정문에도 막을 드리우라고 명하셨다.

9-11 예식용 기름을 가지고 성막과 성막에 딸린 모든 것에 발라서 성막과 성막에 딸린 모든 기구를 거룩하게 구별하라고 하셨다. 기름을 바르면 거룩하게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다.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도 기름을 성별하라고 하셨다. 물도멍과 그 밑받침도 기름을 발라 성별하라고 하셨다.

12-15 주님께서 모세에게 아론과 아론의 아들들을 회막 어귀로 데려다가 목욕을 하게 하라고 명하셨다. 그리고 아론에게 거룩한 옷을 입게 하고, 아론에게 기름을 부어 아론을 거룩하게 구별항 제사장으로 주님을 섬기게 하라고 명하셨다. 아론의 아들들도 데려다가 제사장 옷을 입히고 아론에게 기름을부은 것 같이 아론의 아들들에게도 기름을 부어 주님을 섬기는 제사장으로 세우라고 하셨다. 아론의 아들들이 대대로 영원히 제사장직을 맡게 된다고 약속하셨다.

16 모세는 주님께서 그에게 명하신 것을 모두 그대로 하였다.

//성막과 그에 딸린 모든 기구를 제대로 조립 배치 하여도 그 자체로 거룩하지 않는다. 예식용 기름을 발라 모든 것이 거룩하게 구별되었다. 아론과 아론의 아들들도 기름부음을 받아 주님을 섬기는 제사장이 되었다. //요한은 성도는 거룩하신 분에게서 기름 부음을 받았다고 요한1서 독자들에게 편지한다. 이 기름 부음은 일회성이 아니다. (요1 2:27 – 여러분으로 말하자면, 그가 기름 부어 주신 것이 여러분 속에 머물러 있으니, 여러분은 아무에게서도 가르침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가 기름 부어 주신 것이 여러분에게 모든 것을 가르쳐 줍니다. 그리고 그 가르침은 참이요, 거짓이 아닙니다. 여러분은그 가르침대로 언제나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 있으십니다.) //성도의 거룩함은 그리스도 안에 머물러 있어야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는다. 성도의 거룩함은 하나님께서 의로우신 것 같이 의를 행하는 것으로 드러난다. 의를 행하는 사람이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다. 의를 행하는 것이 기름부음을 받은 (왕같은 제사장 된) 성도가 드려야 할 영적예배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