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27:1-26

신명기 27:1-26

1-8 모세는 장로들과 백성들에게 오늘 자신이 말한 모든 주님의 명령을 지키라고 말했다. 요단강을 건너 약속의 땅에 들어가면 큰 돌들을 세우고 석회를 발라, 자신이 전한 주님의 말씀을 그 돌들 위에 기록하라고 말했다. 에발산에 이 돌들을 세우고 자연석으로 제단을 만들고 그 위에 번제물을 올려 하나님께 제사하라고 말했다. 화목제도 드리고 거기서 먹으며 하나님 앞에서 즐거워하라고 말했다. 돌들 위에 이 모든 율법의 말씀을 분명하게 기록하라고 반복해서 명령했다.  

9-10 모세와 제사장들이 온 백성에게 이제 이스라엘 자손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다고 선포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순종하고 하나님께서 명한 명령과 규례를 지키라고 말했다.

11-26 모세는 백성에게 요단강을 건넌뒤에 시므온 레위 유다 잇사갈 요셉 베냐민 지파를 그림신 산에 세우라고 말했다. 그리고 저주를 선포하려고 에발산에 설 지파들은 르우벤 갓 아셀 스블론 단 납달리 지파라고 말했다. 여섯지파씩 마주보고 선 다음에 레위사람들은 이스라엘 모든 백성이 듣도록 다음과 같이 외치라고 말했다. [우상를 새기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부모를 업신여기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이웃의 땅 경계석을 옮기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맹인에게 길을 잘못 인도하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외국사람과 고아와 과부의 재판을 공정하게 하지 않으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아버지의 아내와 동침하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짐승과 교접하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근친상간은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장모와 동침하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이웃을 암살하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뇌물을 받고 죄없는 사람을 죽이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이 율법 가운데 하나라도 실행하지 않으면 저주를 받는다. 모든 백성은 아멘 하십시오.]

//주님의 말씀을 기록하라고 하신다. 주님의 명령과 규례들은 하나님과의 언약(계약)의 특약조항들이다. 언약의 핵심은 주님의 말씀을 기록하고 순종하는 백성이 주님의 백성이 된다는 것이다. //그림신산에 서서 축복을 선포 한다고 복을 받고, 에발산에 서서 저주를 선포한다고 저주를 받는 것이 아니다. 어느쪽에 서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복을 기억하고도 주님의 계명에 순종해야 하고, 저주를 기억하고도 주님 계명에 순종해야 한다. 결론은 분명하다. 순종하면 복을 받고 불순종하면 저주를 받는다. 아멘! //’아멘’에는 책임이 따른다. 순종하면 받는 복은 주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나라의 백성이 되는 것이다. 이보다 더 큰 복은 없다. 다른 모든 복은 덤이다. 하나님나라의 백성이 되는 복을 사모하자.

https://quietwaters.blog/2018/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