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 28:1-14

신명기 28:1-14

하나님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모세를 통해 주신 주님의 모든 명령을 주의 깊게 지키면 하나님이 주의 백성을 세상의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다. 말씀을 순종하면 복이 찾아 오고 심지어 복이 따라올 것이다. 성읍에서도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다. 자녀 번성의 복도 풍년의 복도 가축 번식의 복도 따를 것이다. 먹거리의 복도 받을 것이다. 이렇듯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다. (대적들이 주의 백성을 치러 와도 오히려 주님이 그들을 치실 것이다.) 창고에도 하는 일에도 복이 넘치게 하실 것이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땅에서 복을 주실 것이다.

복의 조건은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주님의 길로만 걷는 것이다.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주님의 길을 걸으면 주께서 약속하신 대로 주님의 백성으로 삼으실 것이다. 다른 백성들이 주님께서 자기 백성을 삼으신 사람들을 보고 두려워할 것이다. 주님께서는 약속의 땅에서 주님의 백성이 번성하게 하실 것이다. 주님께서 복을 넘치게 주실 것이다. 복의 조건은 주님의 명령을 진심으로 지키는 것 뿐이다. 주님의 명령을 진심으로 지키는 주의 백성은 으뜸이 될 것이다. 그러니 좌로든지 우로든지 주님의 모든 말씀에서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 다른 신들을 따라가서 섬기지 말아야 한다.

//복 있는 사람은 주님의 명령대로 사는 사람이다. 그래서 시인은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따르지 않고 죄인의 길에 서지 않고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않고 오직 주님의 말씀을 즐거워하여 주야로 묵상한다고 노래한다. 묵상은 말씀을 깨닫고 순종하는 자리까지 나아가는 것이다. 머릿속 생각에서 그치지 않는다. 말씀을 듣고 행하는 삶이 곧 하나님나라 백성의 삶이다. //신명기의 복이 이스라엘의 번성이라면 오늘 우리에게 복은 우주적 교회의 번성이다. 우리 (내가 출석하는) 교회만의 번성이 아니다. 모든 성도들이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는 것이다. 들어가도 나와도 복을 누리는 방법은 주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다. 

https://quietwaters.blog/2018/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