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데전서 6:3-10

디모데전서 6:3-10 (공동번역)

다른 교리를 가르치거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거나 경건한 생활 원칙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교만한 사람이다. 그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쓸데 없는 질문과 토론에만 미친듯이 열중한다. 쓸데 없는 질문고 토론에만 미친듯이 열중하면 시기와 다툼과 비방과 못된 의심과 분쟁이 생긴다. 마음이 썩고 진리를 잃고 종교를 한낱 이득의 수단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분쟁이 있기 마련이다.
종교는 자기가 갖고 있는 것으로 만족할 줄 아는 사람에게 크게 유익하다. 우리는 아무것도 세상에 가지 온 것이 없으며 아무것도 가지고 갈 수 없다.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으면 그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부자가 되려고 애쓰는 사람은 유혹에 빠지고 올가미에 걸리고 어리석고도 해로운 온갖 욕심에 사로잡혀서 파멸의 구렁텅이에 떨어지게 된다. 돈을 사랑하는 것이 모든 악의 뿌리다. 돈을 따라다니다가 길을 잃고 신앙을 떠나서 결국 격심한 고통을 겪은 사람들이 있다.

딤전 6:3-10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을 받아 들이면 경건한 생활을 하게 된다. 경건하지 않은 생활의 특징은 교만이다. 교만은 분열을 조장한다. 이기적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을 받아들여 경건한 생활을 하는 사람은 자족하는 사람이다. 부자가 되려는 사람은 공수래공수거를 모른다. 그래서 온갖 욕심에 사로잡혀 파멸의 구렁텅이에 떨어진다. 그래서 돈을 사랑하는 것이 악의 뿌리라고 말하는 것이다. //예수께서는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하셨다. 재물을 섬기면 길을 잃고 신앙을 떠나 나락으로 떨어져 격심한 고통을 겪게 된다. 그런데 돈은 마약과 같아서 나락으로 떨어지기 전에는 고통을 모른다.ㅠㅠ 그러나 돈은 우리에게 평안을 줄 수 없다. 오직 예수 안에만 참 된 평안이 있다. 그리스도의 건전한 말씀을 받아들여 경건한 생활을 해야 한다. 경건한 생활이 예수 안에 있다는 증거다.